KOR

ENG

NOTICE

NEWS

[인터뷰] 대한민국 대표 메타버스 산업의 미래, KMF 2023, "NIPA 메타버스 유망기업 파빌리온" 성료
NEWS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이하 KMF 202)이 지난 10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7년 째 개최되는 KMF 2023은 국내외 메타버스 선도 기업을 살펴보고 정부정책과 글로벌 연사들의 최신 강연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다.


전자신문인터넷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하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와 슈어소프트테크가 운영하고 있는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는 30개 사 중 유망기업 9개 사가 참여한 'NIPA 메타버스 유망기업 파빌리온'을 방문해 메타버스 산업을 이끌 기업들을 만나보고 각 기업들이 바라보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의 미래에 대해 얘기를 들어봤다.


                                   <널싱엑스알(Nursing XR) 부스>


실감형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제작한 스마트 에듀테크 기업 '널싱엑스알(Nursing XR)'


널싱엑스알은 이번 전시회에서 간호 교육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실습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제작한 실감형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사용자는 Unity 엔진으로 구현한 가상의 병원 환경에서 다양한 역할을 체험하고 간호 물품과 장비들을 사용해 간호 활동을 수행한다. 모든 과정을 사용자 본인이 경험하고 환자와 의사소통 훈련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실습교육 시스템을 구현하는 기업이 있고, 더 나아가 이러한 메타버스 교육시스템의 가능성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널싱엑스알은 향후 모의 법정과 병원 장비 사용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더 나아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글로벌 헬스 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중략)


한편, 이번 KMF 2023에서 메타버스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공동관을 운영해 호평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초기업 인프라 지원사업'은 메타버스 관련 기술 지원, 사업진단분석, 투자지원 등을 통해 메타버스 초기기업의 사업 역량강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 30개 사가 메타버스 콘텐츠·서비스 개발을 위한 필수 인프라 및 기술 테스트, 비지니스 역량강화 지원을 받으며 다양한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출처: 전자신문인터넷 [읽어보기]